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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CJ ENM 2분기 영업이익 556억원…작년 동기 대비 35.2%↓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코스닥 상장사 CJ ENM은 4일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연결 기준 55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5.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711억원을 21.8% 하회했다. 매출은 1조1천92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1.3% 증가했다. 순손실은 250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미디어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8.4% 증가해 7천228억원, 영업이익은 56.0% 감소해 254억원을 기록했다. CJ ENM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환혼',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 IP(지식재산) 경쟁력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CJ ENM의 콘텐츠 판매는 전년 대비 258.9% 증가했고, 티빙의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22.1% 늘어났다. 하반기에는 채널 및 OTT 시리즈 등 콘텐츠 판매를 확대하고, '디글', '스튜디오 와플' 등 디지털 채널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3천517억원, 영업이익 19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매출 3천574억원, 영업이익 299억원)보다 실적이 감소한 것은 오프라인 소비 쏠림 현상이 심화하고 TV 송출수수료 및 투자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쪽은 설명했다.

 

CJ ENM은 하반기에는 뷰티·건강기능식품 등 고수익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공급하고, 자체 브랜드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패션 상품의 가을·겨울 시즌 판매를 극대화해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음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3% 증가한 924억원, 영업이익은 589.4% 늘어난 148억원을 기록했다.

 

자체 아티스트인 그룹 INI와 JO1이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사업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기 시작했고 임영웅, 에이티즈 국내 콘서트 등 라이브 매출이 증가하며 수익성 성장을 이끌었다는 게 CJ ENM의 설명이다.

 

영화 부문은 매출 256억원, 영업손실 41억원을 기록했다. '브로커'와 '헤어질 결심'이 칸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였으나 국내 박스오피스에서 부진하며 손실이 났다고 CJ ENM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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