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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IBK기업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이벤트 진행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IBK기업은행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청년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으로 가입대상은 만 19~34세 이하의 거주자이며 연간 총 급여액이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3800만원 이하인 청년이다.

전 금융기관 합산 1인당 600만원 한도로 납입 가능하며, 연간 총 납입액의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이벤트기간은 20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영업점·비대면채널을 통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CU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비대면채널을 통한 가입은 4월 중순부터 가능하다.

또 이벤트 기간동안 납입한 합산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세트' 'BBQ 황금올리브치킨'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I-ONE뱅크 어플리케이션 내 이벤트페이지 및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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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