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2 (일)

  • 맑음동두천 18.5℃
  • 맑음강릉 14.0℃
  • 맑음서울 20.0℃
  • 맑음대전 17.6℃
  • 맑음대구 13.4℃
  • 맑음울산 12.2℃
  • 맑음광주 17.9℃
  • 맑음부산 13.4℃
  • 맑음고창 14.3℃
  • 맑음제주 16.3℃
  • 맑음강화 12.1℃
  • 맑음보은 16.5℃
  • 맑음금산 17.1℃
  • 맑음강진군 13.8℃
  • 맑음경주시 12.2℃
  • 맑음거제 15.0℃
기상청 제공

은행

신한은행, 한국에서 존경받는 기업 20년 연속 1위 선정

전체기업 중 상위 30위 기업으로 19회째 선정도

 

(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신한은행이 20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18일 신한은행은 전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20년 연속 은행부문 1위와 전체기업 중 상위 30위 기업으로 19회째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는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전사적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로, 이번 조사에는 일반 소비자, 산업계 종사자, 증권가 애널리스트 등 1만2천명이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인증제도가 시작된 이후 20년 동안 은행부문 1위를 이어갔다. 이번 조사에서는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동행 프로젝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행 프로젝트는 신한은행이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1인 가구, 보육시설아동, 자살유족자녀, 여성한부모 등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생활개선과 자립을 돕는 장기 지원 사업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