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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CJ제일제당, 컬리와 손잡고 ‘현미곤약 주먹밥’ 3종 출시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CJ제일제당은 컬리와 공동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양사의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나온 다섯 번째 제품으로, 칼로리를 낮추면서도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려 한 끼 식사로 제격이라는 평가다.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은 △‘전주비빔’ △‘닭가슴살 블랙페퍼’ △‘김치베이컨’ 등 총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CJ제일제당은 현미 특유의 거친 식감과 곤약의 미끌거림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해 밥알을 더욱 고슬고슬하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주먹밥 1개당 155~165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전주비빔’은 호박·버섯·콩나물 등 다양한 채소에 돼지고기·소고기 다짐육과 고추장 소스를 가미해 정통 비빔밥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닭가슴살 블랙페퍼’는 주먹밥 제품 중 최초로 굵은 흑후추를 사용해 알싸한 풍미를 살렸으며, ‘김치베이컨’은 볶은 김치와 베이컨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다음달 1일까지 20% 할인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CJ제일제당과 컬리는 지난해 9월 ‘제일맞게컬리’ 브랜드를 론칭한 이래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 ‘츄러스 2종(시나몬맛·콘소메맛)’, ‘자색고구마 붕어빵’, ‘차돌김치왕교자’ 등 차별화된 협업 제품을 연달아 선보였다.

 

이 중 첫 협업 제품이었던 ‘육즙+왕교자’는 출시 6개월 만에 약 18만 개 이상 판매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양사는 지난 2월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밸류업(Value-Up) 상품 및 프로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임지윤 CJ제일제당 버티컬커머스 팀장은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은 양사의 제조 역량과 큐레이션 역량이 집약된 제품”이라며 “올해도 양사 간 시너지가 담긴 차별화된 신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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