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CJ제일제당은 정희원 박사와 협업을 통해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바’는 햇반에서 받침을 뺀 것에 착안한 명칭이다. 저속라이프를 실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햇반 라이스플랜’이 응원한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 습관을 모토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저속 식단 관리로 주목받는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를 활용했다. 건강한 맛 덕분에 햇반 라이스플랜 2종(렌틸콩현미밥·파로통곡물밥)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0만개를 돌파했다.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은 정 박사가 직접 진행하는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 쉼표’와 함께한다. ‘햇반 해바’를 가사로 활용한 ‘해바송’ 제작을 비롯해 매주 목요일 고정 코너를 통해 정 박사가 청취자 사연에 맞는 저속라이프를 진단해주고 햇반 라이스플랜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 박사의 저속라이프 실천법을 주제로 한 ‘해바 챌린지’도 진행한다. 다음달에는 ‘작은 시작이 만드는 큰 변화’를 콘셉트로 정 박사와 함께 4.2㎞를 천천히 달리는 ‘정희원과 러닝해바’ 챌린지를 한다. 4.2㎞ 완주 후 해시태그 ‘#정희원과_러닝해바’와 러닝 코스 인증 사진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면 신청이 완료된다. 정 박사가 직접 선정해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소개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러닝화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CJ제일제당 공식물 ‘CJ더마켓’에서는 정희원과 저속라이프 해바 기획전을 통해 햇반 라이스플랜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추첨을 통해 안마 의자, 러닝용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열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저속라이프 열풍이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를 사로잡고 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관련 식단을 준비하는 번거로움 등으로 꾸준한 실천이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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