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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도 광고 시상식 '큐리어스' 본상 수상…BGMI, 게임 넘어 브랜드로

인도 ‘큐리어스’ 본상 포함 총 64개 부문 수상
자체 제작 캠페인으로 크리에이티브 역량 입증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의 최고 권위 광고 시상식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Kyoorius Creative Awards)’에서 본상인 ‘블루 엘리펀트’ 10개를 포함해 총 56개 부문을 수상하며, 게임을 넘어선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크래프톤은 자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 캠페인을 통해 ‘큐리어스’와 ‘애비 어워즈(ABBY Awards)’에서 총 64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두 시상식은 인도 및 남아시아 지역의 광고·마케팅·디자인 등 크리에이티브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최고 권위의 행사다.

 

지난달 24일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큐리어스 어워즈에서 크래프톤은 블루 엘리펀트 10개, 베이비 엘리펀트 20개 등 총 30개 부문에서 수상했고, 퍼스트 리스트(First List)에도 26건이 이름을 올랐다.

 

주요 수상 캠페인은 제한 시간 게임 모드를 소재로 한 ▲‘Thoda Time Thoda BGMI’, 케랄라 지역 타깃의 로컬 감성 광고인 ▲‘Malayalam Ad’, 하루 동안 유저 참여를 유도한 장난형 콘텐츠 ▲‘UC Prank’, 인도 일상과 고퀄리티 VFX를 결합한 ▲‘Live the Battlegrounds’, 커뮤니티 기반 세계관을 시네마틱 영상으로 구현한 ▲‘Doomtroopers’, BGMI를 유쾌한 일상 파트너로 그린 ▲‘Seriously Fun’ 등이다.

 

특히 ‘Live the Battlegrounds’와 ‘Doomtroopers’는 크래프톤 내부 조직이 외부 대행사 없이 직접 기획 및 제작한 캠페인으로, 자체 제작을 통한 높은 완성도로 호평을 받았다.

 

같은 날 인도 고아에서 열린 ‘애비 어워즈’에서도 크래프톤은 은상 5개, 동상 3개를 수상하며 총 22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주요 수상 부문은 ▲디지털 (15~30초 영상): 동상 ▲디지털 (30~60초 영상): 은상 ▲디지털 (60초 이상 영상): 은상 ▲디지털 영상 부문 종합: 동상 ▲디지털 크래프트-창의적 영상 활용: 은상 ▲브랜디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동상 ▲ 1분 미만 음성·시각 콘텐츠(기업,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 2개 수상 등이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이번 수상은 배틀그라운드가 인도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음을 증명하는 상징적인 성과”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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