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크래프톤]](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418/art_17459140997465_8c6636.jpg)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크래프톤이 PUBG IP의 프랜차이즈 확장과 신작 ‘인조이(inZOI)’의 흥행에 힘입어 2025년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크래프톤은 29일 기업설명회(IR)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742억원, 영업이익 457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3%, 47.3% 증가한 수치로, 분기 기준 사상 최고 실적이다. 작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1.6%, 영업이익은 112.2% 급증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모바일 5324억원 ▲PC 3235억원 ▲콘솔·기타 부문 18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모바일 부문은 프리미엄 아이템 및 컬래버레이션 전략과 더불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의 현지화 콘텐츠가 성과를 이끌었다. BGMI는 인도 자동차 제조사 마힌드라 등과의 협업을 통해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1분기 실적 호조의 또 다른 주역은 신작 ‘인조이’였다. 지난 3월 28일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 게임은 일주일 만에 100만 장 이상이 판매되며, 크래프톤 IP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전체 판매량의 95%가 해외에서 발생해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크래프톤은 향후에도 PUBG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확장 전략을 추진한다. 신규 맵, 모드, 브랜드 협업 등으로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고, ▲프로젝트 블랙버짓(익스트랙션 슈팅) ▲프로젝트 발러(배틀로얄 콘솔) ▲PUBG: 블라인드스팟(전술 슈팅) 등 후속작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동시에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품질 그래픽과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를 도입해 'PUBG 2.0'으로의 전환을 꾀한다.
신작 라인업도 강화된다.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은 글로벌 출시 이후 콘솔 버전과 스핀오프 '딩컴 투게더'로 확장될 예정이며, ‘서브노티카2’는 올해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다. 크래프톤은 유저 피드백을 실시간 반영하는 ‘커뮤니티 스노우볼링’ 전략으로 퍼블리싱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지역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BGMI를 중심으로 퍼블리셔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현지 모바일 게임사 노틸러스 모바일의 경영권을 확보해 인기 크리켓 게임 ‘리얼 크리켓(Real Cricket)’ IP까지 품었다. 크래프톤은 이같은 맞춤형 전략을 통해 ‘제2의 BGMI’를 발굴하고, 인도 시장의 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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