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아이코스 신제품 아이코스 3(IQOS 3)와 아이코스 3 멀티(IQOS 3 MULTI)가 23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공개됐다.
아이코스3는 기존의 아이코스(아이코스 2.4 플러스)대비 홀더의 충전 시간이 약 40초 더 빨라졌으며, '마그네틱 락’이라는 자석식 접촉 단자가 있어 홀더를 더 쉽고 확실하게 충전할 수 있다.
옆으로 홀더를 빼는 ‘사이드 오프닝’ 디자인으로 기기의 크기가 작아졌으며, 쉘(shell) 디자인을 적용해 포켓 충전기가 더욱 견고해졌으며 홀더 내부 구조 개선을 통해 내구성이 강화된 것도 특징이다.
아이코스3 멀티는 제품의 기본 설계부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요구해 온 연속 사용 기능을 반영했다.
재충전의 기다림 없이 1회당 최대 6분 혹은 14모금, 연속 사용으로는 10회가 가능하다. 최대 연속 사용시간은 60분으로 경쟁사 동급 제품 대비 약 70% 가량 길며, 일체형 디자인에 무게는 50g으로 초경량이다.
홀더 청소도 간편해졌다. 아이코스 3와 아이코스 3 멀티 키트에는 ‘아이코스 이지 클리너’가 함께 제공돼 블레이드 손상을 방지하고, 쉽고 빠르게 홀더 내부를 청소할 수 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필립모리스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의 연구와 개발에 지난 15년간 5조원 이상을 투자했다”며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는 성인 흡연자들이 불로 태우는 일반담배보다 더 나은 대체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멀티는 11월 7일부터 아이코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11월 15일부터는 전국 아이코스 스토어와 일렉트로마트에서, 12월에는 CU와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