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

  • 맑음동두천 -0.4℃
  • 구름조금강릉 5.9℃
  • 맑음서울 2.8℃
  • 맑음대전 1.3℃
  • 맑음대구 2.6℃
  • 맑음울산 6.8℃
  • 맑음광주 4.8℃
  • 맑음부산 7.8℃
  • 맑음고창 0.8℃
  • 구름조금제주 11.1℃
  • 맑음강화 1.6℃
  • 맑음보은 -1.4℃
  • 맑음금산 -0.5℃
  • 맑음강진군 5.5℃
  • 맑음경주시 2.1℃
  • 맑음거제 5.7℃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죠즈코리아 "올 하반기 국내 유통채널 본격 확대"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궐련형 전자담배 죠즈코리아 대표 제이슨 장(Jason Zhang)이 "올해 한국시장 매출액이 긍정적"이라며 "하반기 판매망을 빠르게 확대하고 가능한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제이슨 장 대표는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면서도 흡연자에게 완벽한 자유를 선사하겠다는 것이 죠즈의 미션"이라며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에게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를 선사해야 한다는 미션을 끊임없이 떠올리며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자담배의 혁신을 주도해가겠다"고 말했다.
 
식약처와 보건복지부 등 정부의 담배 관련 규제와 관련해서는 "죠즈는 한국의 규범과 법을 100% 따라갈 것"이라며 "담배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철저한 신원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흡연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하반기 출시할 액상형 담배도 한국 시장에서 규제하고 있는 수준에 맞출 것"이라며 "본사 연구개발(R&D)센터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니코틴 함량을 연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죠즈는 궐련형 전자담배 제조회사로, 무엇보다 기술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고 있고 타 제조사와 협업도 염두에 두고 있다"며 "거부감이 없고 열린 마인드로 접근하는 한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선점하는 게 한국 마케팅의 가장 큰 핵심포인트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죠즈는 작년 6월 일본 런칭 후 그해 10월 러시아 시장에 진출, 올해 1월 국내에 상륙했다. 2개월 간 사전예약이 진행됐으며, 정식 출시 후 10일 만에 주문량 2만 5000개를 기록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 참석한 죠즈 글로벌 본사 마케팅 디렉터 마이클 탄은 "죠즈의 제품은 본질적인 부분(Essential),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Humanize),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자유(Freedom)에 의해 제공된다"며 "특히 소비자들이 완벽한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게 우리의 목적이자 왜 죠즈인가의 물음에 대한 답이다"고 말했다.

 

이어 "죠즈는 업계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의 기술과 경험을 담아냈다"며 "죠즈와 함께 완전한 자유를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죠즈 한국법인 영업담당 정장용 상무는 "지난해 일본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죠즈는 올해 초 국내온라인채널, 롯데면세점, 전국 300여 개 전자담배샵에서 판매되면서 품질과 디자인 모든 측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며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당장 내일(27일)부터 죠즈 20은 전국 460여 개 지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코너와 9000여 개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다"며 "소비자들이 보다쉽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고객상담 전용 내선번호 운영과 하이마트 서비스센터를 통해 A/S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죠즈는 이날 간담회에서 공식 홈페이지 론칭을 알렸다.

 

정장용 상무는 "홈페이지 론칭 기념으로 내일부터 한달간 신상품 20s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며 "이 쿠폰은 7월 중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될 죠즈20s 구매 시 적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죠즈 글로벌 본사 제품부문 디렉터 비비 첸은 간담회에서 죠즈가 자체 개발한 전자담배 기술 플랫폼을 소개했다.

 

 

비비 첸 디렉터는 "죠즈는 3세대 히팅 블레이드와 3단계 수준의 정밀 온도 조절 시스템, 그리고 360° 에어플로우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세가지 핵심 기술이 맛의 일정성을 유지시키고 이 기술은 앞으로 죠즈 전 제품 시리즈에 적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블루투스가 적용된 죠즈 20s와 죠즈12s는 7월 중순부터 죠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하반기에는 액상형 전자담배 죠즈c가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제품인 죠즈20과 죠즈12는 내일(27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롯데하이마트 모바일코너 및 온라인 하시마트쇼핑몰에서도 판매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아이 낳고 싶지 않은 여성이 대부분인 나라
(조세금융신문=이상현 편집국 부국장) 1년 가까이 저출생 문제를 장기 취재하면서 줄곧 든 생각이 한국의 미디어 환경이다. 방송카메라는 온종일 독신 유명 연예인의 일거수일투족, 연예인 가족의 일상을 샅샅이 훑는다. 시청자들은 간간이 미소 짓고, 자주 한숨 짓는다. 저소득 노동자들의 일상은 대략 비슷하다. 택배상자를 뜯어 찰나의 소소한 행복감에 젖고, 대기업의 반제품 요리재료꾸러미(meal kit) 포장을 뜯어 백종원의 지침대로 요리도 해먹는다. 다국적 미디어 플랫폼 N사의 영화를 보다가 잠든다. 침대에 누워 SNS를 뒤적일 시간도 사실 그리 넉넉하지는 않다. 그저 그런, 그냥 일상의 연속이다. 바다가 보이는 별장에서 진짜 정성을 기울여 만든 요리를 함께 모여 먹는 장면을 보면서 컵라면을 먹는다. 1인당 입장료가 15만원인 호텔 수영장에서 아이와 신나게 물장난을 치는 장면을 보면서 한숨을 쉰다. 아이를 태운 유모차 값이 850만원짜리라는 걸 결혼한 친구로부터 들었기 때문에 한숨은 잠시 분노 섞인 탄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TV나 유투브를 보는 동안 내 인생과 연예인의 인생은 그럭저럭 공존한다. 폼나는 부분은 연예인 인생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낀다. 궁색하고 구질
[인터뷰]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 “세무회계 전문가, AI활용으로 더욱 고도화된 역할 감당해야”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지난 8월 26일 홀리데이인 인천송도 호텔에서는 ‘2024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직자 워크숍’이 열렸다. 상생과 화합을 다짐하는 이 자리에서는 ‘회직자가 알아야 할 회무 관련 규정’, ‘온라인 전자투표’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등의 다양한 주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취재를 하면서 생성형 AI를 대표하는 ChatGPT 등을 세무회계 전문가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고, 또 앞으로 어떤 또 다른 미래가 다가올까에 관심이 더해졌다. 이날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강의는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가 맡았다. 가장 먼저 소개한 것은 AskUp(아숙업)이다. 카카오톡 채널인 아숙업을 통해 ChatGPT 무료 버전을 활용할 수 있었다. 필자도 바로 채널을 추가해서 활용해 봤다. 변화하는 세상이 한 걸음 더 다가간 느낌이 들었다. 이종헌 회계사를 만나 워크숍 참석한 세무사들의 반응과 함께 세무회계 전문가들이 앞으로 어떻게 AI를 대비하는 게 좋을까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강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많은 세무사가 AI, 특히 GPT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셨어요.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