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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제2금융

삼성카드, 서비스 장애 복구 완료…'고객피해' 신청 받는다

사본 -삼성SDS.jpg
(조세금융신문) 삼성카드는 삼성SDS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복구 완료하고 고객에게 보상하기 위한 피해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27일 모바일 홈페이지와 m포켓, 앱카드 등 모바일을 활용한 서비스를 재개했다. 이에 따라 결제관련 서비스 및 홈페이지 이용이 모두 복구된 상태다.


삼성카드는 “과천 삼성SDS 데이터 센터 화재로 고객에게 불편함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은 사과를 드린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삼아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삼성카드는 고객피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접수 결과를 토대로 피해보상 절차를 진행, 이번 화재로 인한 고객의 금전적 피해를 최대한 보상하기로 했다.  


삼성카드를 사용하지 못해 삼성카드가 제공하는 할인·포인트·무이자 혜택을 못 받은 경우 승인거절내역 등 확인 후 보상하고, 체크카드 승인이 거절돼 물품 구입 등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계좌에서 자금인출된 경우에는 전액 환불한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현금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해 불가피하게 ATM/CD로 신청함으로써 추가로 부담한 수수료 등 소액피해는 즉시 보상하며, 카드결제 후 문자알림서비스가 중단된 모든 고객에게는 문자알림서비스 1개월 요금을 면제해 주기로 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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