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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 부회장 "백화점 8개점 프리미엄화…PB 수출 강화"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백화점 등의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체질 개선에 매진하겠다."

 

김상현 롯데유통군HQ 총괄대표 부회장은 20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임직원과 타운홀 미팅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김 부회장은 우선 백화점 사업과 관련해 "8개 핵심 점포를 선정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목적지로 만들고 있다"며 호텔과 리조트를 갖춘 인천 송도몰, 아웃렛을 결합한 대구 수성몰 등을 언급했다.

 

아울러 현재 12개국에 수출하는 롯데마트·슈퍼의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와 '오늘좋은'을 해외 대형마트에 선보이는 등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롯데가 그룹 차원에서 강조하는 인공지능(AI) 광고 사업과 관련한 투자 전략도 공개했다.

 

김 부회장은 "세계적으로 유통사들이 AI에 투자해 광고업에 뛰어들고 있다"며 "미국의 경우 300개 유통사가 광고업을 시작했고, 우리도 지금 열심히 광고업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광고 시장이 10조원 규모인데 우리가 가진 멤버스 회원 4천300만명의 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하면 지속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낙관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롯데 타운홀 미팅은 김 부회장의 대표적인 소통 프로그램인 '렛츠샘물'에서 확대된 임직원 소통 채널이다.

 

김 부회장은 매년 3분기에 열리는 이 자리에서 롯데유통군 사업 전반의 전략과 향후 계획 등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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