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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서울원’ 브랜드 홈페이지 오픈

9월 30일 ‘서울원’ 브랜드 홈페이지에 티저영상 공개
서울의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 모델 제시해 나가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원’ 브랜드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원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수행할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의 BI(Brand Identity)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원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서울원의 콘셉트를 이해할 수 있는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모든 삶의 요소를 담아 완성한 도심 속 자연 친화적인 건강한 일상이 있는 동네, Urban Green Village로서 사람, 자연 그리고 도시환경이 공존하는 1km 그린타운 플랫폼을 담은 서울원의 콘셉트를 다양한 이미지와 글, 영상 등을 통해 먼저 경험할 수 있다.

 

앞선 26일에는 서울원 브랜드의 주거단지와 프리미엄 웰니스 레지던스, 스트리트몰을 아우르는 주거 브랜드로서의 ‘서울원 아이파크’를 공개한 바 있다.

 

홈페이지에는 서울원이란 도시가 보여주는 일상의 삶, 도시에서의 삶에 대한 철학 및 스토리, 서울원의 디자인에 대한 스토리, 그리고 서울원이라는 타운에 담기는 다양한 삶의 요소로서 적용되는 플랫폼 등이 소개되며, 앞으로도 추가되는 도시 플랫폼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서울원, 반경 1km 안에서 모든 삶의 요소가 채워지는 거대한 원

 

서울원은 삶을 담은 거대한 원을 뜻한다. 서울의 미래가치를 담은 원대한 범위의 원으로 반경 1km 안에서 모든 삶의 요소가 온전히 채워지는 지속 가능한 도시이자 일과 주거, 문화, 휴식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하나의 거대한 테두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에는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른 수용력을 바탕으로 생동감과 활력이 넘치는 글로벌 4대 메트로폴리탄 시티임과 동시에 전통을 계승하고 미래를 창출하는 모든 기능과 삶의 요소들이 어우러지는 도시라는 의미가 담겼다. ‘원’은 단순하지만 가장 완성도가 높으며 안정감을 지닌 도형이자 생명을 완성하는 순환적 자연, 고대 도시를 건설할 때 고집한 가장 완벽한 형태로 풀이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삶을 담은 거대한 원이란 의미에 맞춰 주거공간부터 호텔, 쇼핑몰, 오피스까지 약 15만㎡에 서울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인근 지역 구성원들은 서울원에서 만나는 라이프 컬쳐의 시대를 누리고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UN스튜디오·타운스케이프, 세계적 건축사무소가 참여한 ‘서울원’

 

서울원의 설계는 세계적인 건축사무소 UN스튜디오와 타운스케이프가 함께한다.

 

UN스튜디오는 ‘United Network Studio’라는 의미처럼 세계 전문가들과협력해 건축과 제품설계, 도시개발 및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대표건축가인 ‘벤 반 베르켈’을 중심으로 아시아와 유럽, 북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30년 이상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는 글로벌 유수의 건축사무소다. UN스튜디오는 서울원을 설계하는 데 있어 디자인은 삶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를 가져와야 한다는 철학을 담았다.

 

서울원을 이용하는 모든 구성원의 일상적인 경험이 최우선인 ‘현대적인 10분 도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했다는 것이다. 사람들의 일상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다양한 연령대의 구성원들이 생활과 일, 휴식 시간을 어떻게 보낼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현장 경험을 설계에 포함했다는 설명이다. 입면 디자인은 한국의 수묵화를 모티브로 한국의 전통미를 강조했다.

 

타운스케이프는 공원과 녹지, 광장, 가로, 하천 등 공공시설에 대한 계획과 설계 등 폭넓은 분양에서 활동하는 외부공간설계 전문회사다. 타운스케이프는 사람과 도시, 자연이 함께 생동감 있게 공존하는 활기찬 풍경을 설계 목표로 삼았다. 사람들의 삶 속에서 자연과 녹지가 어떻게 공존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일상에서 마주하는 녹지뿐 아니라 타운 전체와 주변 지역으로까지 이어지는 풍요로운 녹지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서울원 아이파크에서 만나는 새로운 라이프 컬쳐시티

 

서울원은 주거공간과 스트리트몰로 구성된 복합용지와 오피스와 호텔,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상업 용지의 경계가 없는 라이프컬쳐 시티로 표현된다.

 

서울원 아이파크의 콘셉트는 불편함 없는 일상을 지원하는 초근접 스마트 커뮤니티다. 이는 아파트와 레지던스, 글로벌 5성급 호텔, 캠퍼스형 오피스, 복합쇼핑몰까지 삶의 모든 요소를 1km 안에서 연결되는 미래형 융합 타운을 의미한다. 또한, 어반 그린 빌리지로서 단지내 작은 정원과 이어지는 스트리트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중랑천, 우이천, 불암산, 선 숲길 등 인근 자연과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타운이 된다. 

 

복합용지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웰니스 레지던스도 들어설 예정이다. 식사, 하우스키핑,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제공하되 일반적인 서비스 레지던스와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보장하는 글로벌 호텔급 서비스에 더해 메디컬케어와 프리미엄 웰니스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오피스·상업시설·호텔이 하나로 이어지는 스마트 도시

 

서울원 상업 용지에는 복합건물이 들어선다. 가운데가 뚫린 ‘ㅁ’자 큐브 형태로 중심부에는 중앙정원이 조성되며, 저층부에는 상업시설, 그 위로는 오피스와 호텔이 조성된다.

 

오피스는 몰입형 업무공간과 유연한 소통이 가득한 라운지, 일상이 영감으로 채워지는 그린 큐브가든 등이 만들어져 입주사 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끊임없이 자극한다. 약 200여 객실과 레스토랑, 이벤트 테라스, 인도어 풀 등이 마련되는 호텔은 모두를 위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콘셉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그린 라이프가 있는 업스케일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모토로 문화와 쇼핑공간을 꾸민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새로운 도시의 비전을 선보이기 위해 본사 이전 계획을 수립하고 나아가 상업시설과 오피스, 호텔 등을 직접 보유하면서 운영하고 관리해나갈 방침이다. 그룹사의 역량을 집결하는 사업인 만큼 장기적으로 도시의 가치를 높이며 수익성도 갖춘 모델을 갖추겠단 것이다.

 

LIVE, PLAY, WORK, REST···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있는 미래도시 플랫폼

 

HDC현대산업개발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개발, 적용하고 사업의 파급력 확대를 위해 외부 브랜드와의 협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지난달 서울아산병원과 광운대 역세권개발 사업지 내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운대 역세권개발 사업지의 프리미엄 웰니스 레지던스 내에 예방의학 중심의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3월 프로젝트의 핵심 콘셉트 가운데 하나인 어반 그린 빌리지를 위해 스노우피크코리아와 콘텐츠 공동개발 MOU를 체결했으며 이후 지난 5월 고려대학교와 지역사회 평생교육과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향후 서울원 사업 추진 과정에서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업무협약도 확대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서울원을 통해 고객들에게 주거와 업무, 문화, 휴식이 연결되고 서울의 역동성과 대자연의 푸르름이 동시에 채워지는 하루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지역 내 따뜻한 공동체와 풍요로운 일상 구현을 위해 지리적, 물리적, 심리적으로 연결되는 신개념 도시 모델을 선제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원 사업지 가운데 복합용지에 들어서는 공동주택 서울원 아이파크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원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47층, 6개 동, 전용면적 59~244㎡로 구성되며 일반분양 물량은 공동주택 1,856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59㎡ 20가구, 72/74㎡ 96가구, 84㎡ 672가구, 91㎡ 176가구, 105㎡ 336가구, 112㎡ 176가구, 120㎡ 336가구, 143~244P 44가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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