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토)

  • 맑음동두천 -2.1℃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한국프랜차이즈協, 2024 협회장배 자선 골프대회 열고 기부금 1억 모금

회원 240명 기부에 참여…푸르메재단, 따뜻한동행, 한국피해자지원협회에 기부 예정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회장 정현식)가 회원사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한 기부금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지원한다.

 

20일 협회는 지난 11일 강원도 원주시 센추리21CC에서 ‘2024 협회장배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한 결과, 최종적으로 약 1억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협회가 주최하고 협회 산하 우정회(회장 김태환)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사회봉사위원회(위원장 김인규)와 협력하여 자선 골프대회로 개최됐다.

 

협회는 “추후 공식 절차를 거쳐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푸르메재단(상임대표 백경학), ▲따뜻한동행(상임대표 이광재), 그리고 범죄 피해자를 지원하는 ▲한국피해자지원협회(KOVA·회장 박효순)에 모금된 기부금을 전달하고, 사회봉사위원회 활동을 통해 직접 사회공헌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대회 개회사에서 “경기가 어려운 지금, 국민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우리 산업이 사회적 약자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함께 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때”라고 하면서 “올해 대회가 뜻깊은 행사로 거듭나도록 기부해 주신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인규 사회봉사위원장도 “이번 대회를 계기로 사회봉사위원회도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산업인들이 취약계층 지원에 동참하도록 독려하여 산업 전반으로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대회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친목을 다지며 협회와 업계가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선 골프대회를 위해 저마다 기꺼이 후원금을 쾌척하며 사회적 약자 지원에 동참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협회장을 비롯한 협회 회원들과 자문 및 고문, KFCEO 및 연대FCEO 동문, 부산울산경남지회(지회장 오몽석), 대구경북지회(지회장 김병철), 광주전남지회(지회장 김태훈), 전북지회(지회장 정광현) 등 전국 지회 회원 등 총 240여명이 참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