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오늘의집이 일본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연다. 일본 진출 이후 주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소통해왔지만, 현지 소비자를 직접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온라인 중심 활동을 넘어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오늘의집은 오는 13~15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열리는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나츠 마츠리 25(NATSU MATSURI 25)’에 글로벌 서비스명 ‘오하우스(Ohouse)’로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키오쿠테키 산사쿠(KIOKUTEKI SANSAKU)’가 주최하며, 패션·인테리어·아트 등 총 89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 중 해외 브랜드는 오늘의집이 유일하다.
오늘의집은 이번 팝업에서 레어로우·세이투셰·46month·LEEJAE 등 한국 대표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 20개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오하우스 앱 내 일본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제품들이 현장에서 직접 전시돼, ‘K-인테리어’ 브랜드 경쟁력을 체험할 수 있는 첫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오늘의집은 2022년 일본 시장에 진출해 지난해 10월부터 커머스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오하우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수는 약 28만명, 앱 다운로드 수는 100만회를 넘어섰으며, 이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앱 월간활성이용자(MAU)는 두 배 가까이 확대됐다.
정세현 오늘의집 일본 리드는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일본 이용자들이 한국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으로 K-인테리어를 알리고 시장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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