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상생금융은 고객을 보호하고 금융그룹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소명’이라고 언급했다.
29일 임 회장은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개최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굿네이버스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상생금융은 단순히 어려운 계층에 대한 지원방안이 아니다”며 “우리 고객을 보호하고 금융그룹으로서 신뢰받기 위한 금융회사의 소명”이라고 말했다.
기념사를 통해 임 회장은 “은행권을 시작으로 상생금융이 금융권 전반으로 확산하면서 금융 취약계층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그 바통을 우리카드가 이어가고자 한다”며 “카드업은 소상공인에게 결제기능을 제공하고, 금융 취약계층에게 금융을 공급하는 서민금융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상생 노력은 카드회사, 금융그룹으로서 마땅히 수행해야 할 첫 번째 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금융과 우리카드는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상생금융지원 방안을 제시하겠다. 실질적, 지속성, 사회적 책임 등 세 가지 원칙을 염두에 두고 상생금융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도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지속적 사업으로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취약차주 채무조정 정상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체채권 감면비율을 일괄 10%p 확대, 최대 70%까지 감면하겠다. 기존 대비 50% 금리를 인하한 저금리 신상품 상생론을 출시해 채무부담을 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소득 고객 대상 신규 대출금리 인하를 실시, 연소득 2000만원 이하 고객 대상 신용 대출 금리를 기존 대비 4%p 인하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우리카드는 영세 카드가맹점 및 취약계층을 위한 총 2200억원 규모 상생금융 방안을 발표했다. 취약차주 채무조정 정상화 프로그램과 소상공인 영업지원 등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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