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디어유는 2022년 매출액 492억원과 영업이익 16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23.0%, 영업이익은 23.0% 각각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33%, 상위 40%에 해당된다.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2년 매출액이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음을 알 수 있다. 이전 최고 실적이었던 2021년 보다도 23.0%(91억 9천만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프]디어유 연간 실적 추이
디어유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5억원으로 2021년 9억원보다 -4억원(-44.4%) 감소했고,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3.0%를 기록했다. 이는 회계 수치상으로만 봤을 때 순이익의 3.0%를 세금으로 납부한 셈이다.
디어유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각각 9억원, 9억원, 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표]디어유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6월 8일 이남수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디어유에 대해 "2분기 JYP & SM 아티스트 연속 컴백, 스타쉽 + 큐브 대형 아티스트 입점 효과. 상반기 다 나온 악재, 하반기 개선 포인트만 남아. 2023년 매출액 924억원(yoy +87.8%), 영업이익 404억원(yoy +148.4%, OPM 43.8%) 전망. 월드투어로 구독수 레벨업 예상, 중국 및 미국 진출 추진, 카카오 멜론 및 웹툰 등과 협업 확대"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65,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