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에코마케팅의 2022년 매출액은 3528억으로 전년대비 53.6% 상승했고, 영업이익 또한 566억으로 전년대비 41.3%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11%, 상위 32%에 해당된다.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로 볼 때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그 증가폭도 확대되고 있다.
[그래프]에코마케팅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에코마케팅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112억원으로 2021년 73억원보다 39억원(53.4%)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19.9%를 기록했다.
에코마케팅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21년에는 감소했으나, 작년에는 112억원으로 증가했다.
[표]에코마케팅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6월 21일 신은정 DB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에코마케팅에 대해 "2Q23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 전망. 하반기 글로벌 사업과 본업 회복 기대. 3Q23에는 본업의 광고주 확대가 지속되고 광고 시장 회복세로 본업 매출 +3.2%로 회복세가 기대됨.다만 최근 주요 사업부 인력이 확대된 영향으로 이익은 -7.9%yoy 감익이 예상됨. 7월에는 싱가포르에 데일리앤코 오프라인 매장이 런칭되며 크럭, 몽제, 안다르 등 에코마케팅의 모든 커머스 상품이 판매될 예정. "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16,000원, 투자의견 'BUY(유지)'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