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실리콘투는 2022년 매출액 1653억원과 영업이익 1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26.2%, 영업이익은 62.6% 각각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29%, 상위 26%에 해당된다.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2년 매출액이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음을 알 수 있다. 이전 최고 실적이었던 2021년 보다도 26.2%(342억 7천만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프]실리콘투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실리콘투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31억원으로 2021년 20억원보다 11억원(55.0%)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21.7%를 기록했다.
실리콘투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각각 16억원, 20억원, 31억원으로 매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표]실리콘투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6월 29일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실리콘투에 대해 "실리콘투는 한국의 인디 브랜드 제품을 매입하여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 유통하는 기업으로 한국에는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을 영위하는 기업이 없음. 판매 국가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국가나 브랜드에 대한 리스크가 적음. 올해 상반기에 네덜란드와 폴란드 법인을 설립했고 6월부터 유럽 지역의 매출을 일으키는중임. 높은 이익 안정성과 인디 브랜드가 이끄는 K뷰티 트랜드가 지속된다는 점을 고려 시 지속적으로 주목할 필요가 있음. "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10,000원, 투자의견 '매수(신규)'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