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클리오의 2022년 매출액은 2725억으로 전년대비 17.1% 상승했고, 영업이익 또한 179억으로 전년대비 28.6%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40%, 상위 38%에 해당된다.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2년 매출액이 최근 5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음을 알 수 있다. 이전 최고 실적이었던 2019년 보다도 8.8%(220억 8천만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프]클리오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클리오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56억원으로 2021년 32억원보다 24억원(75.0%)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35.7%를 기록했다.
클리오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21년에는 감소했으나, 작년에는 56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표]클리오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8월 8일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클리오에 대해 "또다시 견조함을 증명한 2Q23 실적. 2Q23 국내외 실적 양호하게 증가, 다만 일본과 중국은 저조. 3Q23 국내외 안팎으로 고른 성장 기대. 국내 H&B, 홈쇼핑 채널 성장 강세, 북미와 동남아 수요 견조. 일본 실적 개선 여부에 달린 주가 향방, 3Q23 실적 기대치 유지. 일본 매출 회복을 통한 글로벌 매출 증가를 예상했으나 기대보다 저조해 아쉬움이 남음. 다만 일본 내 신규 채널 입점 및 신제품 매출 기여가 3Q23 실적에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 북미와 동남아시아 중심 매출이 강세를 띠고, 국내 유통채널 믹스 개선도 꾸준."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30,000원, 투자의견 '매수(유지)'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