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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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 동정

[인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일시 : 2024년 9월 2일

 

▲ 철도안전연구센터 왕종배 ▲ 〃 박찬우 ▲ 〃 이덕희 ▲ 신교통혁신연구소 이철규 ▲ 차세대철도차량본부 최성훈 ▲ 〃 권석진 ▲ 첨단궤도토목본부 김만철 ▲ 스마트전기신호본부 류준형 ▲ 〃 윤용기 ▲ 경영지원본부 안수근 ▲ 〃 이경수(이상 수석) ▲ 철도시험인증센터 채은경 ▲ 신교통혁신연구소 김대현 ▲ 미래교통물류연구소 오동규 ▲ 첨단궤도토목본부 김기현 ▲ 〃 김태훈 ▲ 〃 김지환 ▲ 스마트전기신호본부 김성진 ▲ 〃 변일무 ▲ 기획조정본부 최원준(이상 책임) ▲ 연구전략본부 김보영 ▲ 〃 박휘돈 ▲ 철도시험인증센터 박지원 ▲ 〃 안성재 ▲ 〃 정승범 ▲ 〃 허웅 ▲ 〃 윤아름 ▲ 〃 이계승 ▲ 〃 이성민(이상 선임) ▲ 연구전략본부 김진호 ▲ 경영지원본부 임현성 ▲ 〃 양창석(이상 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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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대담-下] 세금 그랜드슬래머 이용섭 “축소 지향적 재정정책으론 복합위기 극복할 수 없다”
(조세금융신문=김종상 발행인 겸 대표이사) 조세금융신문은 추석 연휴 중에 본지 논설고문인 조세재정 전문가 이용섭 전 광주광역시장(법무법인 율촌 고문)을 만나 최근 정부가 발표한 내년도 예산안과 향후 5년간의 국가재정운용계획, 그리고 세재개편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봤다. 특히 현 정부가 강하게 밀어붙이고 있는 4대 개혁(연금·교육·의료·노동개혁)이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오히려 국민들로 부터 외면을 당하고 있는 원인과 해법도 여쭤봤다. <편집자 주> [특별대담-上] 세금 그랜드슬래머 이용섭 “축소 지향적 재정정책으론 복합위기 극복할 수 없다” <下>편으로 이어집니다. ◇ 대담 : 김종상 본지 발행인/대표이사 ◇ 정리 : 구재회 기자 Q : 일부에서는 상속세를 폐지하거나 대폭 세부담을 줄여야 한다는 주장들을 하는데, 이번 정부의 상속세제 개편에 대한 의견은? A : 상속세 부담을 적정화하는 상속세제 개편은 꼭 필요하지만, 폐지에는 적극 반대한다. 상속세는 세금 없는 부의 세습 억제와 부의 재분배를 통한 양극화 완화 그리고 과세의 공평성 제고 및 기회균등 제고를 위해 필요한 세금이다. 과거에는 상속세가 재벌과 고액재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