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러피언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 [사진=르노삼성자동차]](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190623/art_15595238322797_91ae22.jpg)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유러피언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를 국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르노 마스터 버스는 아넌성과 승차감을 모두 충족시키는 두 가지 타입 실내구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난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먼저 공개됐던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과 더불어 13인승 모델을 함께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용도와 취향에 부합할 수 있게 됐다.
또 르노 마스터 버스 13·15인승 모델은 모두 기존 마스터 밴의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에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제공해 모든 승객에게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3점식 안전벨트는 충돌 또는 돌발적인 사고 시 2점식 안전벨트보다 승객을 더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차체 전면부도 세미 보닛 타입 구조로 돼 있어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공간(Crumple Zone) 역할을 함으로써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대형 플러쉬 글라스를 통해 개방감은 물론 통풍 및 환기성까지 높였다. 15인승 모델에는 전동식 스텝(발판)을 기본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여기에 탑승공간과 별도로 다양한 적재가 가능하도록 넓은 트렁크 공간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13~15명의 성인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안전하고도 넉넉한 좌석을 배치하고도 차량 후면에는 충분한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 실내 시트. [사진=르노삼성자동차]](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190623/art_15595238333128_c67505.jpg)
르노 마스터 버스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엔진기술을 채택한 2.3ℓ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또 엔진 성능에 맞춰 함께 설계한 6단 수동변속기 및 다양한 연비 시스템은 운영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해준다. 복합연비는 9.7km/ℓ(13인승 기준)다.
구동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해 어떤 도로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 스탑&스타트 조절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SA) ▲후방 경보 시스템 ▲조수석 사각지대 미러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트레일러 흔들림 기능까지 기본 탑재돼 있다.
이처럼 안전성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르노 마스터 버스는 학원버스, 비즈니스 출장, 렌터카, 레저, 호텔 및 여행 VIP용 차량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국내 승합차 시장의 새로운 대안인 르노 마스터 버스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일상 속에서 새로운 이동의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 마스터 버스는 미네랄 화이트, 실버 그레이, 메탈릭 블랙 등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판매가격은 13인승 3630만원, 15인승 46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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