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푸조가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디자인까지 모두 바뀐 ‘뉴 푸조 2008 SUV’를 19일 전격 공개했다.
푸조 2008는 지난 2013년 글로벌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00만여대 이상 판매된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지난해 푸조 3008, 5008과 함께 유럽 SUV 판매량 1위 달성을 견인한 주역으로 유럽 B 세그먼트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푸조는 최근 뉴 푸조 208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 공개에 이어 또 하나의 볼륨 모델인 뉴 푸조 2008 SUV까지 선보이며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뉴 푸조 2008 SUV는 6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로 파워트레인의 다각화와 함께 브랜드 미래 디자인 아이덴티티,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을 담아내 푸조의 차세대 SUV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디젤, 가솔린, 전기차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구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푸조 SUV 라인업 최초의 전동화 모델인 ‘뉴 푸조 e-20008 SUV’는 50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00kW(130ps), 최대토크 26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1회 완충 시 WLTP 기준 최대 31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1kW 규격 월박스(Wall box) 충전기를 사용하면 5시간 15분, 7.4kW 사용 시에는 8시간에 완충할 수 있다. 가정용 소켓 또는 충전 케이블이 완비된 르그랑 그린업 소켓을 사용하면 16시간 내에 완충이 가능하다. 100kW 급속충전기를 사용하면 3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가솔린과 디젤 엔진은 PSA그룹의 독보적인 배기가스 저감 기술을 적용해 오는 2020년부터 시행되는 유로 6.d 기준을 이미 충족시키는 뛰어난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가솔린과 디젤 모델은 3기통 1.2ℓ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3종과 4기통 1.5ℓ Blue HDi 디젤 엔진 2종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최신 EAT8 자동변속기 또는 6단 수동변속기가 맞물린다.
뉴 푸조 2008 SUV의 외관은 더욱 커진 차체 크기로 SUV다운 당당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미래 지향적으로 완벽하게 변화했다.
전면부는 풀 LED 헤드램프와 함께 앞서 신형 508과 208에서 선보인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블랙 패널에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3D LED 리어램프를 적용해 강렬한 존재감을 선사한다.
내부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특히 3D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다양한 주행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나타내며 중요한 사항이나 긴급한 정도에 따라 운전자의 시야에 더욱 가깝게 표시한다.
공간 활용성도 더욱 높였다. PSA그룹의 차세대 플랫폼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해 경량화는 물론 효율적인 적재공간을 구현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이전 모델보다 10ℓ 더 늘어났다. 트렁크 공간은 내연기관 모델과 전기차 모델 모두 동일하다.
여기에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과 가파른 경사면에서 차량 제어를 최적화하는 ‘힐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을 탑재해 SUV 오프로드 성향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차선 중앙 유지 및 차선 이탈 방지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크 어시스트 ▲자동 비상 브레이크 ▲운전자 주의 경고 ▲제한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오토 하이빔 ▲액티브 블라인드 모니터링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한편, 푸조는 오는 9월 뉴 푸조 2008 SUV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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