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나스미디어는 2020년 매출액 1116억원과 영업이익 27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11.7% 각각 하락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하위 40%, 하위 44%에 해당된다.
[그래프]나스미디어 연간 실적 추이
나스미디어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67억원으로 2019년 91억원보다 -24억원(-26.4%) 감소했고,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22.5%를 기록했다. 이는 회계 수치상으로만 봤을 때 순이익의 20% 이상을 세금으로 납부한 셈이다.
나스미디어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19년에는 증가했으나, 작년에는 67억원으로 감소했다.
[표]나스미디어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5월 18일 박지원 교보증권 애널리스트는 나스미디어에 대해 "동사는 국내 1위 미디어렙사로 광고주들의 미디어플래닝 및 광고 효과 측정 등을 대행. 5월 14일 종가 기준 동사는 12MF PER 10.7배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국내 Peer 그룹 대비 최저 수준으로 매력적.투자포인트 1. 올해부터 본격적 신사업 시작. 투자포인트 2. 본업 회복을 통한 실적 성장. "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44,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