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금감원은 카드민원 해소를 위해 지난 6월 '카드민원 감축 트라이앵글'을 실시한 결과 민원접수 건수가 매월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지난해 10월 '카드민원 해소를 위한 대응방안'을 시행한 데 이어 올해 6월부터는 △금감원 홈페이지 카드민원접수시스템 개선 △카드회사 홈페이지 개선 △언론 홍보 등을 시행 중이다.
이를 통해 일평균 접수건수가 34.1건이었던 카드민원이 27.8건(6월), 26.6건(7월), 25.6건(8월), 25.1건(9월)으로 매월 감소했다.
금감원은 "카드민원 감축 트라이앵글 실시 후 두 달여가 지난 8월 이후에는 전년도 민원 절대건수보다도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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