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를 통합한 ‘하나카드’가 공식 출범했다.
하나카드는 1일 오전 서울 중구 다동 본사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정해붕 하나카드 사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회원수 520만명(개인 신용카드 기준), 자산 6조원, 연간 매출 50조원의 국내 카드시장 점유율 8%의 카드사로 거듭난 하나카드의 중장기 목표는 2025년까지 연 매출 140조원, 순익 5천억원, 시장 점유율 15% 차지다.
이를 위해 출범 초기에는 지속성장을 위한 규모의 경제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ICT 기반 모바일결제 주도권을 강화하는데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출범과 함께 7본부 42개팀 4지점으로 조직도 정비했다. SK전략제휴팀을 통해 SK텔레콤과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직원들의 원활한 융합과 하나된 기업문화 정립을 위한 전담조직으로 ‘변화관리 TFT’를 별도 마련했다. 현재 진행 중인 IT통합은 내년 7월 완료 예정이다.
출범식에 참석한 김정태 회장은 “통합 하나카드의 출범은 하나금융그룹이 외환은행 인수 이후 만들어낸 중요한 성과 중 하나”라며 “이번 통합으로 비은행 부분이 그룹이익의 30%를 차지하는 하나금융그룹 미래 청사진의 중심에 하나카드가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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