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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프리미엄 브랜드 ‘끌레도르’ 리뉴얼…시장 공략 속도

언택트 소비 증가 추세…정기 구독 서비스 시작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빙그레가 자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빙그레 끌레도르는 2005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컨셉으로 출시돼 작년까지 약 2500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려 국내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2020년 빙그레는 끌레도르 전면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브랜드 디자인과 패키지를 고급스러운 형태로 리뉴얼되었다.

 

먼저 주력 제품인 바 제품은 쿠키앤크림바, 베리믹스바, 크림치즈바 등 총 6종으로 리뉴얼됐다. 이어 초코브라우니, 쿠앤크, 레드카펫치즈케익 콘 3종도 출시됐다. 미니컵은 쇼콜라치즈케익, 레드카펫치즈케익 2종이다.

 

디저트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감안해 파르페 체리블라썸, 초코도 출시했다. 파인트는 더블쿠키 페스티벌, 초코프레첼&브라우니, 레드카펫 치즈케익 3종이 출시됐다. 끌레도르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걸맞게 전 제품에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고 원재료의 양과 질을 개선하여 기존보다 우수한 맛과 품질을 구현한다.

 

올해는 신제품 끌레도르 쿠키앤초코바도 출시했다. 끌레도르 제품 중 가장 인기있는 쿠키앤크림바를 초코맛으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다. 밀크초콜릿과 분쇄 쿠키, 그리고 국내산 원유를 21% 함유해 진하고 부드러운 맛과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쿠키앤초코바는 출시 2개월만에 판매량 60만개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끌레도르는 지난해 7월 한달에만 약 3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아이스크림을 디저트로 취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끌레도르 역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빙그레는 최근 언택트 소비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정기 구독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끌레도르 정기 구독 서비스는 ‘매달 집으로 찾아오는 감동’이라는 컨셉으로 마련됐다.

 

소비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면 3개월간 한 달에 한 번 매번 다른 테마로 다양하게 구성된 끌레도르 아이스크림 제품과 한정판 굿즈 사은품을 받아볼 수 있다.

 

끌레도르 정기 구독 서비스 개시 한달만에 가입자 수가 500명을 돌파했고, 현재 가입자수는 100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끌레도르 정기 구독 서비스는 끌레도르 브랜드 단독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2020년에 진행한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통해 끌레도르가 새롭게 태어났다.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진한 맛의 감동’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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