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에코마케팅의 2021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29.7% 늘어난 2297억원이고,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1.9% 줄어든 401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27%, 하위 28%에 해당된다.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로 볼 때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만 최근에 그 증가폭이 다소 감소하고 있다.
[그래프]에코마케팅 연간 실적 추이
에코마케팅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73억원으로 2020년 148억원보다 -75억원(-50.7%) 감소했다. 이는 실적 감소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줄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21.2%를 기록했다.
에코마케팅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20년에는 증가했으나, 작년에는 73억원으로 크게 감소했다.
[표]에코마케팅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12월 15일 신은정 DB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에코마케팅에 대해 "4Q22 매출액은 1,017억원(+51.1%yoy), 영업이익은 185억원(+28.2%yoy)으로 양호한 실적 예상. 23년 티타드, 클럭, 안다르에 주목. 실적 전망치는 유지하나 광고업종 소외와 주가하락으로 TP 2.2만원으로 하향.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중심의 동사 실적은 23년에도 우려할 부분이 없다는 판단으로 투자의견 BUY 유지"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22,000원, 투자의견 'BUY(유지)'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