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아난티의 2022년 매출액은 3254억으로 전년대비 48.0% 상승했고, 영업이익 또한 1152억으로 전년대비 92.9%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14%, 상위 20%에 해당된다.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2년 매출액이 최근 5년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음을 알 수 있다. 이전 최고 실적이었던 2021년 보다도 48.0%(1055억 3천만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프]아난티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아난티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245억원으로 2021년 68억원보다 177억원(260.3%)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41.9%를 기록했다.
아난티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각각 -49억원, 68억원, 245억원으로 매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표]아난티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10월 19일 곽민정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는 아난티에 대해 "소유에서 경험으로 경제의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시간이 돈만큼 중요한 자원이 되고 있음. 소유물을 인증하는 대신 여행지, 핫플레이스 등의 인증샷을 찍으며 SNS 컨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대세. 모든 것을 다 따라잡아야 하고, SNS를 통해 모든 사람과 모든 사람이 비교되며, 생성형AI가 여행 루트를 짜주는 현재 트렌드에서 역으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요구됨. 2023년 7월 오픈한 '빌라쥬 드 아난티'를 통해 아난티는 여행 중에 머무르는 것에서 벗어나, 경험과 플랫폼의 감성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음. 이는 숙소가 하나의 목적지가 되고 있는 최근 트렌드에도 부합하며, MZ세대가 주도하는 '프리미엄 소비의 대중화 및 다양화'라는 메가 트렌드에도 부합함."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21,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