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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와 거래량 동반 상승... 주가 +14.18% ↑

※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조세금융신문=TF로보 기자) 브랜드 연구개발, 제조 기술 기반 미디어 커머스 기업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은 20일 오후 2시 16분 현재 전날보다 14.18% 오른 1만 6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거래량은 최근 5거래일 거래량의 최고치를 경신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023년 매출액은 2326억으로 전년대비 9.3% 상승했고, 영업이익 또한 182억으로 전년대비 1.7%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34%, 상위 40%에 해당된다.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로 볼 때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만 최근에 그 증가폭이 다소 감소하고 있다.

[그래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연간 실적 추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29억원으로 2022년 41억원보다 -12억원(-29.3%) 감소했고,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18.6%를 기록했다. 이는 회계 수치상으로만 봤을 때 순이익의 10% 이상을 세금으로 납부한 셈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2022년에는 증가했으나, 작년에는 29억원으로 감소했다.

[표]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9월 2일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 "3Q24E 매출액 731억원(+23.2%, 이하 yoy), 영업이익 52억원(+34.4%), OPM 7.2%(+0.6%p) 전망. 2024.8월까지 1~3호점(장춘, 천진, 상해) 오픈. 9월 제남, 심양, 상해 2호점 포함한 4개 매장 오픈 예정. 올해 FW 수주에는 중국전용상품으로 고단가의 덕다운 롱패딩 포함. 24년 8월 말 주간 진행한 내년 SS 수주회 성황리에 마무리. 중국 소비 침체는 애슬레저 시장에서는 크게 반영되지 않았다고 판단. 경쟁사인 룰루레몬, 마이야액티브 모두 고성장 지속.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5,000원으로 상향"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15,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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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김종상 발행인 겸 대표이사) 조세금융신문은 추석 연휴 중에 본지 논설고문인 조세재정 전문가 이용섭 전 광주광역시장(법무법인 율촌 고문)을 만나 최근 정부가 발표한 내년도 예산안과 향후 5년간의 국가재정운용계획, 그리고 세재개편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봤다. 특히 현 정부가 강하게 밀어붙이고 있는 4대 개혁(연금·교육·의료·노동개혁)이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오히려 국민들로 부터 외면을 당하고 있는 원인과 해법도 여쭤봤다. <편집자 주> [특별대담-上] 세금 그랜드슬래머 이용섭 “축소 지향적 재정정책으론 복합위기 극복할 수 없다” <下>편으로 이어집니다. ◇ 대담 : 김종상 본지 발행인/대표이사 ◇ 정리 : 구재회 기자 Q : 일부에서는 상속세를 폐지하거나 대폭 세부담을 줄여야 한다는 주장들을 하는데, 이번 정부의 상속세제 개편에 대한 의견은? A : 상속세 부담을 적정화하는 상속세제 개편은 꼭 필요하지만, 폐지에는 적극 반대한다. 상속세는 세금 없는 부의 세습 억제와 부의 재분배를 통한 양극화 완화 그리고 과세의 공평성 제고 및 기회균등 제고를 위해 필요한 세금이다. 과거에는 상속세가 재벌과 고액재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