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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래미안, 국가고객만족도조사 24년 연속 1위 달성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브랜드 운영…새로운 브랜드 비전 발표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24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아파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한국생산성본부와 조선일보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아파트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래미안은 국가고객만족도조사가 시작된 지난 1998년 이래 2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물산은 지난 2005년 건설업계 최초로 아파트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브랜드인 '헤스티아(Hestia)'를 도입,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단순히 아파트 관리에 머무르던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삼성물산측은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지난 5월 래미안 BI를 리뉴얼하며 고객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하는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새로운 비전 'Life Companion(삶의 동반자)'을 발표했다. 개인 맞춤형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일상을 지원하며, 유·무형의 소통 확대를 통해 고객의 삶을 더욱더 풍요롭게 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물산은 지난해 층간소음연구소를 신설하는 등 주거문화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약 100억원을 투자해 층간소음 저감연구와 실증을 위한 연구시설을 구축하고, 정부연구기관 등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는 등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해결에 책임감 있게 나설 계획이다.

 

백종탁 삼성물산 주택본부장 전무는 “24년간 이어져 온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래미안이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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