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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오감자극 ‘나이트 크로우’ 4월 출시

16일 미디어 쇼케이스…“시각‧청각 가상의 공감각 자극”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위메이드가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신작 '나이트 크로우'를 오는 4월 출시한다.

 

위메이드는 16일 서울 역삼 아모리스에서 ‘나이트 크로우’ 신작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핵심 콘텐츠를 소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판타지와 실제 역사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위메이드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매드엔진이 개발했다.

 

판타지와 실제 역사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한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중세 유럽 세계를 실감나게 구현하고 극사실적인 광원 연출과 생생한 그래픽을 통해 현실적인 액션과 전투 쾌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과도하고 비현실적인 연출을 덜어내는 대신, 클래스 무기 별 타격감을 다르게 적용하고 몬스터 피격 액션, 시각 및 청각 효과 등을 강화해 오감을 자극하는 ‘진짜액션’의 묘미를 선사한다는 게 위메이드측 설명이다.

 

주요 콘텐츠는 4종의 클래스와 8개의 직업을 비롯해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글라이더', 1000명 단위의 대규모 전쟁 ‘격전지’, 3개 서버가 통합된 거래소 시스템 등이다.

 

위메이드는 이날부터 4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은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 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나 네이버 게임 라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나이트 크로우의 개발을 총괄한 이선호 PD는 "시각과 청각, 가상의 공감각까지 자극해 액션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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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