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출범함 금융 재기 지원 종합상담센터에 많은 고객이 몰리고 있다. 출범 한 달 반 만에 무려 8000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28일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달 3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상담센터에서 8167건의 고객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금리인상 및 경기회복 둔화로 저축은행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채무조정 및 서민금융상품 안내 등 종합적인 금융상담 체계를 마련하고 나선 것이다.
저축은행 중앙회에 따르면 상담센터 설치 후 7주간 8167건의 고객 상담 실시 결과 572억원의 대출에 대한 이자감면, 원리금 상환유예, 만기연장 등 자체 채무조정을 실시, 차주의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시켰다.
특히 지난 7월 자체 채무조정 실적은 3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140억원) 대비 무려 2.5배 증가했다.
저축은행의 자체 채무조정을 통해 고객들의 금융애로를 극복하고, 재기에 성공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취약‧연체차주 지원희 실효성 제고를 위해 자체 채무조정의 지원범위 확대, 지원 대상자에 대한 안내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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