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고 삼일아이닷컴이 후원한 ‘Pro캐스팅 전문가 특강’이 폭설 속에서도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특강은 청년공인회계사회(40세 이하 회계사로 구성) 주최로, 로컬 회계법인 개업을 꿈꾸는 회계사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 당일, 폭설이라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사전 신청한 150명이 모두 참석하며 특강의 열기를 보여줬다.
청년위원회 황병찬 위원장은 “특강 공지가 올라간 지 20분 만에 사전예약이 마감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전했다.
한준수 회계사는 강연에서 성공적인 회계사의 조건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조하며 “성공적인 사람은 고객이 시간을 아깝지 않게 느끼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그는 성실함과 준비성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부동산 과다법인 세금, 공공기관과 부동산 개발 관련 조세 문제, 감사고객 확보 사례와 실패했던 경험 등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 직장 생활, 회계사 개업, 고객 관리의 중요성을 다각도로 조명했다.
그는 특히 “대박은 없으며, 작은 정성들을 꾸준히 쌓아 나가야 한다”고 조언하며, 성공적인 삶은 철저한 준비와 노력의 결과물임을 강조했다.
이어 주식 양도세 자문과정에서 발생한 문제, 부동산 세무조사, 약탈적인 고객에 대한 대처방안 등 회계사로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대처 방안도 상세히 소개했다.
사전 질의에 대한 내용이 강연에 자연스럽게 반영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활발한 참여 속에서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소감에서 다음과 같이 전했다.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나눠주는 따뜻한 조언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대박은 없고 하나씩 쌓아 올려 결실을 맺는다’는 말이 가슴에 깊이 남았습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철학적이고 마인드적인 부분에서도 귀담아들을 내용이 많았다”며 “성공사례뿐만 아니라 큰일 날 뻔했던 경험담까지 솔직하게 공유해 주셔서 와닿았다”고 말했다.
한편, 삼일피더블유씨솔루션은 앞으로도 청년 회계사들을 위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과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