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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고객상담센터 재택근무 개시

고객, 직원, 지역사회 보호 위한 조치

 

(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정책에 동참하고 고객, 직원, 지역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상담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이 높은 밀집사업장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및 유증상자 업무배제 등을 권고한 정부의 ‘감염관리 지침’에 따라 결정한 것이다.

 

신한은행은 비상상황 시에도 정상적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고객상담센터를 서울과 인천으로 분산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밀집사업장 대량 감염 우려가 커짐에 따라 선제적으로 금융 당국의 기준 확인과 관련 인프라 구축을 끝내고 16일부터 고객상담센터 직원 150명에 대한 재택근무를 개시했다.
 
재택근무 대상은 영업일 9시~18시 근무 직원 448명이다. 150명이 순차적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상황 악화 시에는 재택근무 인원을 250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업무용 노트북 상담시스템과 인터넷 전화를 설치해 사무실과 같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했고 고객보호를 위해 전기통신사기 상담 직원과 수화 상담 직원 등 특수업무팀은 재택근무에서 뺐다.
 
신한은행은 재택근무 시행 중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상품안내, 비대면 채널 이용방법 안내, 서류 및 자격조건 안내 등 개인 정보 조회가 불필요한 업무를 분류해 재택근무 직원에게 배정했다.

 

상담 중 개인 정보 조회가 필요하면 사무실 근무 직원이 전화를 이어받을 수 있게 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재택근무 시행과 동시에 빈 자리를 활용해 고객상담센터 사무실의 좌석 간격을 조정한다. 좌석 사이 파티션 높이를 기존 60㎝에서 97㎝로 올려 사무실 근무 직원 보호를 더욱 강화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상담센터 등 밀집사업장에 대한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정부의 ‘감염관리 지침’에 따라 신속하게 재택근무를 시작했다”며 “고객과 직원, 지역사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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