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 치킨 러닝 대회인 '굽네 오븐런'의 참가 티켓이 오픈 10시간 만에 전량 매진돼 싱글벙글 하고 있다.

10일 지앤푸드에 따르면 총 3,000명 모집 규모의 이번 행사 참가 티켓은 오픈 4시간 만에 1,500명이 신청했으며, 오픈 10시간 만에 완판되며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굽네 오븐런’은 ‘맛있고 건강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테마로 한 이색 러닝 페스티벌이다. 참가자들은 굽네만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5km 단일 러닝 코스를 달리며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시작하는 러닝 코스는 난빛정원, 월드컵육교, 메타세쿼이아길, 평화의공원 축구장, 난지천공원을 지나 다시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으로 돌아오게 된다.
특히, 러닝 코스에는 오븐을 모티브로 한 체험형 요소들이 배치된다. ‘지글지글 구워 ZONE’, ‘기름 쏙! 빠져 ZONE’, ‘육즙 팡! 터져 ZONE’이 마련돼 색다른 러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행사 당일에는 굽네 브랜드 체험 공간인 ‘굽네 브랜드관’, 게임과 미션으로 가득한 ‘굽네 플레이그라운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초대형 오븐 포토월, 다양한 경품이 마련된 협찬 부스존이 운영된다.
협찬 부스존에는 코카 콜라(Coca Cola), 쿠팡이츠, Dr.You 제주 용암수(닥터유 제주 용암수), Fation(파티온), IBK 기업은행, MEDIPEEL(메디필),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비타500, 얼박(얼려먹는박카스)가 함께 한다. 또한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과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돼 러닝 행사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굽네 오븐런’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식 티셔츠, 굽디백, 치킨 머리띠, 선크림, 배번호, 굽네치킨 1만원의 사전 배송 기념품을 배송하며, 단일코스인 5km를 완주한 참석자에게는 기념 메달과 간식 등으로 구성된 완주 패키지도 제공한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굽네 오븐런은 치킨 업계에서 이색적으로 진행하는 특별 행사로 많은 분들의 뜨거운 호응 덕분에 빠르게 매진됐다”며 “치킨이 되어 달리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굽네치킨의 건강하고 맛있는 브랜드 가치를 더 많은 분들이 즐겁게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