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완료된 사업은 보험회사 임직원의 업무를 직무별로 분석하고,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지식·기술·태도)을 정리하여 표준화한 매뉴얼이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의 직무능력을 국가가 산업부문별·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정부의 국가직무능력표준 공식 홈페이지(www.ncs.go.kr)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www.in.or.kr)를 통해 게시되고 있다.
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개발사업 결과를 향후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보급, 훈련기준 및 자격시험 출제기준 개편, 과정 이수형 자격제도 도입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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