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5월 8일(수) 오후 2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코마루에서 부산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온비드 공매 배달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캠코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온비드 공매 배달강좌’는 국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비드 교육을 희망하는 지자체·대학교 등에 직접 찾아가는 ‘고객맞춤형 강좌 서비스’이다.
구체적으로, 공매 전문 강사와 함께 △공매 기본이론 △공매 재테크로 내 집 마련하기 △공매를 통한 노후 준비 및 은퇴설계 △전세사기 예방법 등 배달강좌 참석 대상에 맞춰 실용적인 공매 및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다.
캠코와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의 협업으로 개최되는 이번 ‘부산 공매 배달강좌’는 5월 7일(화)까지 부산국제금융진흥원 홈페이지(www.kbfc.or.kr)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남희진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는 “온비드 공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배달강좌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공매 참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이번 부산 강좌를 시작으로 서울 강남․서초구 등에서 순차적으로 배달강좌를 연다. 또한 각 지자체와 협업하여 온비드 공매 배달강좌를 전국 시․군․구로 확대할 계획이다. 강좌 개설을 희망하는 지자체 등은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 혹은 고객지원센터(1588-532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온비드(www.onbid.co.kr)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지난 60년간 쌓아온 공매 노하우와 공신력을 바탕으로 구축·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공매 시스템(Online Bidding System)이다.
2002년 서비스 개시 이래 온비드는 공공부문의 자산 매각·임대 등 공매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입찰·계약·등기 등의 관련 절차를 온라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비드를 통해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자산을 매각·임대하여 재정수입을 확보하고, 국민들은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물건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매입·임차할 수 있다. |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