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0 (일)

  • 구름조금동두천 4.7℃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국내 고객만족도 조사기관 4곳서 1위 차지…'AI TV 기술력 우수'

‘8K AI 업스케일링 Pro’ 및 ‘AI 모션 강화 Pro’ 등 고도화된 AI 기술 적용해 호평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AI TV 중심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7일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등 4개 국내 주요 기관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우선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한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TV 부문 20년 연속 1위 업적을 달성했다.

 

또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9점을 얻으며 공동 1위에 올랐다. 

이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27년 연속 T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측은 “‘Neo QLED 8K’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AI 모션 강화 Pro’ 같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해 호평을 받았다”며 “특히 2024년형 ‘Neo QLED 8K’는 뛰어난 화질과 함께 사운드와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미국 대형 시장조사기관인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자료에서도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ACSI는 삼성이 오랜 기간 글로벌 TV 시장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