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6 (화)

  • 구름조금강릉 27.3℃
기상청 제공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PC·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19일 오후 8시부터 구글플레이·앱스토어·공식 사이트에서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이 올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의 사전 다운로드를 3월 19일 오후 8시부터 시작한다.

 

3월 20일 오후 8시 정식 출시를 앞둔 이 게임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버전을, 공식 사이트에서 PC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 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이름 선점이 가능하다.

 

정식 출시 후에는 ‘넷마블 커넥트’ 앱으로 PC 버전을 원격 플레이할 수 있다. 2004년 출시된 ‘RF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한 이 MMORPG는 우주 배경과 ▲바이오 슈트 ▲비행 액션 ▲‘신기’ 장비로 차별화된 전투를 선보인다.

 

넷마블은 출시 전 약 12만 원 상당의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하는 사전등록을 19일까지 진행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정부조직 개편, 미래 산업 강국으로 가는 시험대
(조세금융신문=양학섭 편집국장) 이재명 정부가 출범 석 달 만에 내놓은 조직개편안은 단순한 행정 개편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는 전략적 행보로 읽힌다. 검찰 개혁 등 정치적 쟁점이 포함되어 있으나, 이번 개편의 진짜 무게추는 경제와 미래 산업을 향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개편의 핵심은 정부가 최우선 국정과제로 내세운 '인공지능 3대 강국 도약'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데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부총리급으로 격상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AI)전략위원회를 설치한 것은 AI를 단순한 신산업이 아닌 국가 성장 동력의 최전선으로 놓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약 17년 만에 부활하는 과학기술부총리는 정부의 기술·산업 혁신 정책을 총괄하며, AI·반도체·첨단산업을 국가 전략사업으로 밀어붙이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 방송통신위원회를 폐지하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로 기능을 일원화한 조치는 의미가 크다. 과기정통부가 방송 업무에서 벗어나 AI와 첨단기술 정책에 전념하도록 해, 정부 부처의 업무 집중도를 높이려는 의도다. 아울러 대통령이 직접 위원장을 맡고 13개 부처 장관이 참여하는 국가 AI전략위원회는 범부처 정책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