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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5일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세나’ IP 저력 입증

기념 이벤트 대규모 보상…‘사황 에이스’부터 6성 영웅까지 제공
웹예능·출석·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 연계…팬심 몰이 본격화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의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출시 단 5일 만에 국내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19일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지난 15일 정식 출시 이후 7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5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까지 올랐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원작의 인지도와 수집형 RPG 장르의 강점을 결합해 빠르게 유저를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매출 1위 달성을 기념해 전 이용자에게 ▲영웅 소환권 10개 ▲픽업 소환권 10개 ▲골드 100만 ▲열쇠 100개 등의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보상은 26일 오전 9시까지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또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웹예능 ‘세나 3대의 보상’도 주목받고 있다. 김정기 총괄 PD와 운동 유튜버 ‘말왕’, 인플루언서 ‘박민정’ 등이 등장해 스쿼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기록을 측정하고 단계별 보상을 제공하는 콘셉트다.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사황 에이스’, 골드 100만, 열쇠 상자 10개 등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넷마블은 정식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웰컴 출석 이벤트’와 ‘매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게임 접속만으로 영웅 소환권 최대 20개, 전설·스페셜 영웅을 지급하며, 오는 29일까지는 제이브, 레이첼, 바네사 영웅의 픽업 소환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와 함께 ▲모험·결투장·스킬강화 미션을 통한 ‘포인트 미션 이벤트’ ▲레이드 진행도에 따라 보상을 주는 ‘레이드 돌파 이벤트’ 등도 운영된다. 유저는 이들 콘텐츠를 통해 6성 희귀 영웅 등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작으로, 원작의 스토리와 전투 시스템을 계승하면서 최신 게임 트렌드를 반영했다. 공식 홍보 모델로는 가수 ‘비비(BIBI)’가 참여해 테마송 ‘더 뉴 세븐나이츠 송’을 공개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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