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웹3 퍼블리싱을 통해 선보이는 신작 수집형 RPG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개발사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사전 예약 50만 명을 돌파했다. 회사는 21일 이 같은 성과를 공식 발표하며 오는 8월 말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마브렉스는 올해 상반기부터 웹3 퍼블리싱 모델을 본격 도입해 신규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온보딩하고 있다. 일반적인 퍼블리싱이 게임 출시와 마케팅 지원에 집중한다면, 웹3 퍼블리싱은 BM(비즈니스 모델) 설계, 웹3 인프라, 마케팅까지 개발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전방위 협업 방식이다.
앞서 마브렉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2000만 달러 규모의 공동 펀드를 조성하며 웹3 생태계 확장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 역시 해당 모델을 통해 출시되는 첫 번째 주요 타이틀이다.
이 게임은 픽셀 아트로 구현된 레트로풍 그래픽에 300여 종의 ‘토이 드래곤’을 수집·육성하는 방식의 RPG다. 글로벌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이며, 8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브렉스는 올해 하반기 ‘다이스 고(실시간 모노폴리 대전)’, ‘프로젝트 X(수집형 RPG)’, ‘크리티카(ARPG)’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웹3 게임도 차례로 온보딩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