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구름많음동두천 14.6℃
기상청 제공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첫 개발자 라이브 8일 진행

홍광민 넷마블엔투 총괄PD‧정인호 캐스터 등 출연
4월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질의 등 이용자 소통 강화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이 신작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의 첫 개발자 라이브 방송 ‘RF 온라인 넥스트: 한잔 라이브’를 오는 8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자 라이브 방송은 빠른 이용자 소통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송에는 홍광민 넷마블엔투 총괄PD와 정인호 캐스터가 출연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4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광산 전쟁’, ‘낙원 쟁탈전’ 등 대규모 전쟁 콘텐츠와 주요 이벤트에 대한 상세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며, 첫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300만 크레딧’, ‘아케인 노드’, ‘디멘션 큐브 상자’, ‘사이오닉 캡슐 상자’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도 제공된다.

 

한편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RF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MMORPG로, 지난 3월 20일 정식 출시 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3개 국가 간의 전쟁 스토리와 바이오 슈트, 비행 액션, 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가 특징이다.

 

이번 개발자 라이브 방송은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송두한 칼럼] 만성적 내수불황, 제대로 된 민생추경이 답이다
(조세금융신문=송두한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2024 회계연도 세입‧세출 실적 발표에 따르면, 작년 세수결손액(본예산 대비)은 –30.8조원인데, 이 중 법인세 감소분(-15.2조원)이 절반 가까이 된다. 정부가 건전재정을 국정 기조로 격상한 이후 2023년 –56.4조원에 이어 2년 연속 대규모 세수펑크 사태가 발생한 셈이다. 문제는 세수 충격이 중산층과 서민경제 전반에 걸친 증세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민생분야는 ‘긴축을 통한 경기부양’이라는 역설적 상황에 직면한 셈이다. 건전재정발 세수펑크 사이클이 만성적 내수불황의 주범인 이유다. 2022년 이후 ‘자기파괴적 세수펑크 사이클’이 장기화되면서 중산층과 서민경제는 만성적 내수불황의 늪에 빠진 상태다. 경제가 어려울 때 정부가 건전재정 중독에 빠져 재정은 더 불건전해지고, 그 여파가 시차를 두고 민생긴축 압력을 높이는 악순환(세수펑크⟶고강도 민생긴축⟶내수불황⟶성장률 쇼크⟶추가 세수펑크) 경제가 반복되고 있다. 정부는 실패로 검증된 건전재정 기조를 전면 폐기하고, 중장기 균형 재정으로 정책 기조를 전환해야 한다. 특히, 제대로 된 민생추경을 통해 내수불황을 타개할 근본 대책을 담아내야 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