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스템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기반) 환경을 적용하고 빅데이터 활용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LIG손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매월 100만건 누적 청약 정보를 바탕으로 가입자 성별, 연령, 급수별 최적화된 유형을 바로 추천해준다.
화면의 순서만 따라가면 누구나 쉽게 설계가 가능하도록 동선이 정리된 ‘네비게이션 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불필요한 버튼과 팝업을 삭제하고, 쉽게 틀릴 수 있는 오류들을 직접 해결 가능한 ‘문제해결 마법사 ’를 도입하는 등 설계사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LIG손보 장기보험담당 김강현 상무는 “청약설계 시스템은 회사가 아닌 설계사와 고객이 이용하는 중요한 영역으로 항상 사용자 관점에서 개선돼야 한다”며 “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해 보험 설계 시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처리 시간이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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