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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올해 공동주택용지 55필지 공급…3기 신도시 본격화

올해 공동주택용지 공급계획 설명회 개최
196㎡ 공급, 주택 3만2000가구 규모
수도권 30필지·지방권 13필지 공급 예정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올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3월 이후 전국에서 공동주택용지 55필지(196만㎡)를 공급한다. 주택 건설 가구 수로는 약 3만2000가구 규모다.

 

LH는 16일 경기남부지역 본부 대회의실에서 '2023년 공동주택용지 공급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동주택용지 공급계획 설명회는 LH의 연간 공동주택용지 공급 물량과 공급시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로, 매년 건설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LH가 공급 예정인 공동주택용지 55필지 중 공공지원민간임대용지 12필지를 제외한 43필지는 현재 공급이 가능하다. 이 용지는 총 148만㎡ 규모로, 약 2만3000가구의 주택 건설이 가능하다.

 

지역별 공급물량을 살펴보면 ▲수도권 30필지(94만㎡) ▲지방권 13필지(54만㎡)다. 면적 기준으로 각각 64%와 36% 비중을 차지한다. 나머지 12필지는 공공지원민간임대용지로 개별 공모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공급 유형별로는 3기 신도시를 포함한 전국 27개 지구에서 추첨과 입찰, 수의계약 방식으로 공급되는 물량은 총 33필지(108만㎡)이며, 공모형으로 공급되는 물량은 ▲임대주택건설형 9필지(36만㎡) ▲주택개발공모리츠형 1필지(4만㎡)다.

 

다만 정부정책 변경 등에 따라 공급 방식과 공급 물량은 변동될 수 있다. 변동 사항은 LH 청약센터를 통해 즉시 안내될 예정이다.

 

강오순 LH 판매기획처장은 “올해부터 하남 교산, 남양주 왕숙 등 3기 신도시의 공동주택용지가 본격적으로 공급이 시작되는 만큼, 이번 설명회를 통해 건설·시행사인 고객들이 양질의 물량을 확보하고 향후 사업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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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