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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KB국민은행, ‘리브(Liiv) 가입자’ 400만명 돌파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B국민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리브(Liiv)가 출시 34개월만에 가입자 400만명을 돌파했다.

 

26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간편송금 ▲외화환전 ▲모바일번호표 발행 ▲편의점 뱅크페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리브를 이용해 KB국민은행 영업점과 세븐일레븐,–GS25 등 편의점 ATM기에서 출금한 금액은 약 17조원에 달하며 간편송금은 약 3조1000억원 수준이다. 외화환전과 모바일번호표 발행도 각각 18억달러(약 2조1000억원), 268만건을 기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Liiv)가 ‘지갑 없는 생활 파트너’로서 일상에 꼭 필요한 생활금융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1000만 고객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6월말까지 간편뱅킹 앱 ‘리브(Liiv)’에 신규 가입하고 연말까지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 환전을 신청한 고객에게 최초 1회 환율우대율 100%를 제공하고 환전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로 외화 실물을 배달하는 이벤트를 시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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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