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토)

  • 구름많음동두천 4.8℃
기상청 제공

스마일게이트, 中 원기스튜디오 RPG '요그의 서' 스토브 입점

이용자들 편의성 향상 위해 ‘요그의 서’에 ‘스토브 한글화’ 적용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중국 개발사 원기 스튜디오의 3D 방치형 수집 RPG 신작 ‘요그의 서’를 ‘스토브 스토어’에 정식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측은 “‘요그의 서’는 이용자들이 영웅을 모집해 팀을 조합한 뒤 사악한 마물들을 토벌하는 모험을 담아낸 게임”이라며 “카툰 렌더링 방식으로 구현된 영웅 60명이 존재하고 방치형 게임의 장점인 전투의 편의성과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요그의 서’는 ‘오토 체스’와 같이 이용자들이 각 캐릭터들의 역할을 조합해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며 “전장은 무작위로 생성되는 관문이 이어지고 매 전투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적은 과금으로도 장비, 도구, 스킬북, 영웅까지 쉽게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부담도 낮췄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요그의 서’에 ‘스토브 한글화’를 적용했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약 50만 자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을 한글로 번역했다. 이용자들은 스토브에서만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다. 스토브는 향후 주기적인 업데이트에 나설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