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7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에서 열린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에서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5G에서 1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날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취임 1주년을 맞이한 하 부회장은 “똘똘 뭉쳐 쉴새 없이 달려온 결과 5G 상용화 100일 5G 점유율 29%를 달성해 기존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5G 성과는 전사가 하나돼 철저한 준비로 5G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결과이며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서비스 경쟁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인정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업계 최초 5G 요금제 출시 ▲세계 최초 5G 자율주행차 도심 주행 시연 ▲VR·AR 등 5G 콘텐츠 연내 1만5000개 확대 방안 마련 등 5G 상용화 이후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 2월 CJ헬로 인수를 전격 발표하며 유료방송 시장 재편의 신호탄을 쏜 하 부회장은 하반기 CJ헬로 인수 시너지를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에서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5G에서 1등을 달성하겠다는 복안이다.
실제로 하 부회장은 지난 1월 미국 CES에서 구글과 VR 콘텐츠를 협력키로 한데 이어 세계 최초 4K 360도 AR 스튜디오 설립, 5G 기반 클라우드 VR 게임을 최초로 선보이는 등 핵심 콘텐츠 차별화를 기반으로 5G 시장 경쟁력 강화를 줄곧 모색해왔다.
하 부회장은 “CJ헬로 인수 결정을 통해 IPTV와 케이블 TV,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디어 시장 판도를 바꾸기 위한 또 다른 전략과 실행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CJ헬로는 업계 1위답게 매우 우수한 임직원 역량과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고 앞으로 우리 회사와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케이블 TV 인수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는 고용안정이 우선돼야 한다는 평소 지론을 명확히 했다.
하 부회장은 “인수 후 CJ헬로 직원들의 안정적 고용 승계와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협력업체와도 기존 관계를 존중해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IPTV, 5G 등 핵심 콘텐츠 확보를 위해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해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콘텐츠 부문에 대한 투자 규모와 영향력을 키워나가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처럼 LG유플러스는 하반기 CJ헬로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핵심 미디어 콘텐츠 경쟁력을 키워 미디어 플랫폼 사업은 물론 5G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밖에도 하반기 5G B2B 시장에서 커넥티드카, 스마트팩토리, 산업 IoT 등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차세대 운영 시스템 도입을 통해 스마트하고 안정적으로 네트워크를 운영해 나가는 한편 5G 서비스 커버리지 우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하 부회장은 “영업 현장, 품질 현장, 안전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밀착 경영을 지속 확대하겠다”며 하반기 현장 방문 활동을 한층 강화할 계획임을 시사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제 취임 2년차를 맞이해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5G 네트워크 및 상품, 서비스의 차별화를 지속 이어가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탄탄하게 해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면서 견실한 성장을 해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바칠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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