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제휴를 통해 올해 말까지 3개 지점에 ‘U+ 5G 브랜드관’을 정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12월 31일까지 메가박스 3개 지점(코엑스, 상암월드컵경기장, 하남스타필드)의 MX관에 세계여행 테마의 U+ 5G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U+ VR 앱에서 독점 제공 중인 고품질의 여행 콘텐츠를 바탕으로 MX관 내외부 곳곳에 세계 각국의 유명 명소를 구현하고 관람객은 간접적으로 세계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메가박스의 MX관은 영화 속 각각의 사운드를 개별적으로 컨트롤해 보다 생생한 영화 관람이 가능한 특별관으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히어로물과 디즈니 실사영화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들이 잇따라 개봉하며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다.
또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짧은 시간에 간단한 방법으로 휴식을 취하는 현대인들의 ‘패스트 힐링’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휴양지 콘셉트의 ‘공간 브랜딩’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기획했다.
U+ 5G 브랜드관 복도를 따라 상영관 입구까지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생생하게 재현된 해외 풍경이 눈에 띈다. 여행 VR 콘텐츠를 영화관에 그대로 옮겨 마치 실제 해외에 있는 듯한 체험이 가능하다.
영화관 로비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착시 예술인 트릭아트 포토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은 필리핀 세부 배경의 폭포수 위에서 패러세일링을 즐기는 듯한 짜릿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각 지점 매표소 앞에는 ▲U+ VR·AR ▲U+ 아이돌 라이브 ▲U+ 프로야구 ▲U+ 골프 등 핵심 U+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U+ 5G 체험존’을 운영한다. 카페처럼 꾸며져 커피 메뉴를 주문하듯이 원하는 5G 서비스를 골라 체험이 가능하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고객이 오직 U+ 5G에서만 볼 수 있는 VR 컨텐츠의 생생함과 몰입감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프로젝션 맵핑이라는 색다른 기술을 접목했다”며 “영화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실제 세계 유명 랜드마크로 잠시나마 여행을 떠난 듯한 힐링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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