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농협은행을 고객 중심의 디지털금융 선도은행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권 행장은 4일 취임사를 통해 “2년 임기 동안 고객·현장 중심, 디지털 전환, ESG경영이라는 세가지 경영방침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권 행장은 “글로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제·사회 전반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금융 산업 규제 개혁, 비대면화 가속화, 저성장·저금리 기조 고착화 등 대내외 리스크 요인이 경영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위기를 극복하고 디지털 금융 플랫폼 경쟁을 선도함과 동시에 협동조합 수익센터 본연의 역할도 완수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권 행장은 이를 위한 해법을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정하고 마케팅과 디지털금융, ESG경영 혁신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시장 환경은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위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고객·현장 중심의 마케팅과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둬야 한다”면서 “확실한 타깃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실시해야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금융 혁신에 대해 권 행장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 강화, 빅테크와의 제휴, 디지털사업 육성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금융권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에 대해서는 “그린 뉴딜 선도 등 녹색 금융 생태계 조성으로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권 행장은 직원들에 대해 “농협은행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금융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기업금융과 자산관리 부문에서 핵심 역량을 키워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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