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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우리銀, 신성장기업영업본부 신설 배경은…자금부족 유망 중소기업 지원사격

신성장기업영업본부 소속 추진팀 권역별로 배치
전국 기술력 우수한 기업들 자금 지원 강화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우리은행이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했다.

 

27일 우리은행은 기술력과 성장성이 높은 신성장기업에 대한 투자 및 융자를 확대하는 등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해당 기업 발굴과 마케팅을 전담할 조직인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당 본부 신설 배경에 대해 “최근 부동산 가격 하락에 따른 가계대출 수요 취축과 3고(고환율‧고물가‧고금리)로 기업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에너지와 화학‧신소재, 첨단제조‧자동화 분야 등 성장성이 유망한 기업 발굴을 통해 은행 성장의 돌파구를 찾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신성장기업영업본부 신설을 통해 투자 및 융자를 통한 자금지원 외에도 기업컨설팅, 제휴를 통해 시너지 창출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우리은행은 보증기관 출연 확대와 신성장기업 우대 상품 출시 등 자금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투자 확대를 위해 기존 벤처기업 투자프로그램의 한도를 늘려 더 많은 기업이 사업 초기에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성장단계별 투자프로그램도 더 다양화한다.

 

아울러 신성장기업영업본부 소속 추진팀을 권역별로 배치해 전국에 있는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들에 대한 다이렉트 마케팅을 추진한다.

 

기술력은 가지고 있지만 신용도가 낮은 기업에도 지원을 늘려 자금력이 부족한 유망 중소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성장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통해 은행 기업금융 본연의 기능인 자금 공급자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기업금융에 더욱 매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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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